SKA
Residential
Seoul, Korea

세심한 배려로 완성한 가족의 공간, 상도건영아파트
어린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의 보금자리는 아름다운 미학을 넘어, 따뜻한 안정감과 세심한 배려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상도건영아파트 프로젝트는 미니멀한 공간 속에 짙은 우드 색상의 무게감 있는 포인트를 더해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하는 동시에, 가족의 안전과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따뜻한 공간을 만드는 데 목표를 두었습니다.
가장 먼저, 보이지 않는 곳부터 견고하게 다지는 작업에 집중했습니다. 오랜 세월을 간직한 낡은 천장을 모두 철거하고 새롭게 시공하여 튼튼한 구조적 토대를 마련했으며, 오래된 창호와 단열재 역시 모두 교체하여 외부의 소음과 냉기로부터 가족을 보호하는, 집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이러한 세심한 배려는 가족이 매일 사용하는 화장실에서 더욱 빛을 발합니다. 모던하고 간결한 디자인을 채택하되, 아이가 다칠 수 있는 요소를 최소화하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온 가족이 편안한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안식처로 완성했습니다.
공간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깨끗한 화이트 톤의 벽지를 중심으로, 그와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가구가 더해져 미니멀하고 정돈된 바탕을 이룹니다. 이 순백의 캔버스 위로, 짙은 우드 색상의 도어가 클래식한 안정감과 깊이 있는 포인트를 더합니다. 이는 자칫 차갑게 보일 수 있는 미니멀한 공간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고, 공간의 중심을 잡아주는 든든한 존재가 되어줍니다. 또한, 낮은 층고의 한계를 극복하며 쾌적함을 더해주는 실링팬은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키는 현명한 선택이었습니다.
깨끗하고 미니멀한 공간에 더해진 따뜻한 우드 포인트, 그리고 가족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한 세심한 배려. 상도건영아파트는 디자인과 실용성, 그리고 가족을 향한 애정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공간입니다. 이곳에서 가족의 행복한 이야기가 차곡차곡 쌓여,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가치 있는 보금자리로 완성되기를 기대합니다.

Design team : Jaehoon Lim, Sanghyun Lee
Photos by Jaehoon Lim
2025. 07

You may also like

Back to Top